닫기

초당 MEDIA

학생상담센터 신입생 적응지원 프로그램 "새내기 공감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4-05-10
  • 조회수 : 25135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 학생상담센터는 5월 4일 오후 4시 30분 학생회관 학생식당에서 [새내기 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여 신입생 93명이 참석했다. 
 

초당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새내기 공감 토크 콘서트]는 신입생들만의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대학생활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사전에 접수한 새내기들의 고민(학업, 관계, 감정, 진로 등)을 현장에서 공유하며 심리전문가(학생상담센터장 오예현)패널로부터 문제해결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그리고 본교 졸업생(간호학과졸 이지선)이 패널로 참여하여 대학 생활 경험을 통해 습득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고민 주제와 관련된 음악(카파밴드)을 들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내기 공감 콘서트 1.jpg

 

콘서트에 참가한 학생들은 “새내기여서 아직 학교생활이 어색하기도 했던 때인데,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줘서 매우 뜻깊고 감사한 시간이었다.”, “새내기들의 연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학교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새내기 공감 콘서트 2.jpg

 

향후 초당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학생상담센터 이용의 심리적 장벽을 허물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 상담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4-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