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초당대–중국 사천성 반지화대학교, 사천문헌직업대학 등 국제교류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4-01-16
  • 조회수 : 25841

초당대학교(박종구 총장, 이하 ‘초당대’)는 중국 사천성 반지화대학교, 사천문헌직업대학, 사천문리대학교 등을 잇따라 방문하여, 국제교류협약 등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초당대–중국 반지화대학교 등 국제교류업무협약 체결.jpeg

 

지난 1월 8일(월)~12일(금)까지 일정으로 채수철 부총장, 임진호 글로벌혁신대학장 등 일행은 사천성 반지화대학교, 사천문헌직업대학을 차례로 방문하여, 2+2공동교육과정, 학점교류, 교환학생 파견, 교직원 교류 등을 운영키로 합의하였다. 

 

또한, 2011년에 MOU를 체결한 이후 13년 동안 꾸준히 교수 및 학생교류를 진행했던, 사천문리대학교를 방문하여서는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되었던 양 대학의 어학연수, 문화탐방, 학생교류 등의 프로그램을 재추진키로 의견을 모았다.

 

초당대 채수철 부총장은 “지역 대학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해외 대학과의 국제교류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며, “앞으로 초당대가 가지고 있는 고등직업교육역량을 지속적으로 국·내외에 공유하여,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당대는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높이고, 한국의 고등직업교육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미국, 영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30여개 대학과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해오고 있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4-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