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 MEDIA
교과-교과외 연계 ‘너싱홈’ 현장실습 프로그램 : 주빌리 너싱홈 방문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4-10-29
- 조회수 : 10531
-
초당대학교 간호학과(학장 김혜숙)에서는 ‘너싱홈 현장실습’ 프로그램으로 2024년 9월 26일(목) 1,2학년 재학생 11명과 인솔자 2인(서소영, 김종희)과 함께 주빌리 너싱홈을 방문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의료 및 사회 환경에 대비해 학생들에게 임상 간호사의 역할을 넘어 다양한 간호 분야에서의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현직 요양보호 기관을 직접 방문하였으며,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고, 이를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며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주빌리 너싱홈은 간호사 출신 김선숙 원장이 운영하는 요양시설로, 치매와 중풍 등으로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가족과 같은 환경 속에서 전문적 간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현장실습에서 학생들은 김 원장의 돌봄 철학을 듣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필요한 정서적 지원과 케어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주빌리 너싱홈은 같은 건물 내에 주빌리 의원을 함께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와 더불어 지역사회 의료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어르신들과 보호자들에게 안락함과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책에서 배우는 간호와는 또 다른 생생한 배움이 있었다"며, 요양 간호의 중요성과 환자와의 관계가 갖는 의미를 되새기게 되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초당대학교 간호학과는 학생들이 요양 현장의 실제 모습을 이해하고, 미래의 간호사로서의 역할과 소명을 깊이 새길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다음글
- 초당대-중국 하남재정금융대학 국제교류 업무협약
- 2024-10-29
- 첨부파일
- [크기변환]image01.png [size: 4.0 MB, Download: 0 ]
- [크기변환]image02.png [size: 3.0 MB, Download: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