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초당대학교 학생상담센터 [또래 마음이음 서포터즈] 대외 활동 참여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4-05-30
  • 조회수 : 24669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 학생상담센터는 2024년 4월 공감능력검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 기초 및 상담 기법 등에 대한 양성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후 이들은 재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또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래 마음이음 서포터즈 대외활동 단체사진.jpg

 

[또래 마음이음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또래 상담자는 어려운 전공 공부, 취업, 학점, 대인관계 문제, 기운 빠지게 하는 사소한 습관들에 대해 또래이기 때문에 나눌 수 있는 이야기를 함께 하며 재학생 간 지지적 문화를 형성하고 유대감을 증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또래 마음이음 서포터즈]단원 8명은 5월 24일 대외활동 일환으로「2024전라남도청소년박람회」에 참여하여 자원봉사자로서도 활동하였다.

 

[또래 마음이음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단원들은 ‘상담하면서 내담자(학생)의 변화를 보는 것도 좋았지만 나 스스로 변하는 것을 보며 더욱 보람을 느꼈다.’ ‘상담활동과 대외활동 같은 새로운 경험을 통해 나 자신이 조금씩 성장하는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또래상담에 참여한 내담자 학생은 ‘현재 나의 길을 걸었던 또 앞서 걷고 있는 선배에게 직접 고민을 상담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학우와 상담을 나누어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향후 초당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대학 내에서 학생들 간의 상호지지 및 협력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자리매김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