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4년도 전국 대학검도 동계 리그전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4-03-15
  • 조회수 : 36736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 검도부(부장 이형민)는 지난 1월 13일(토) ~ 1월 15일(월) 경남 창녕 창녕군민체육관에서 2024년도 전국 대학검도 동계 리그전에 출전하였다.


 
이번 리그는 한국대학검도연맹 및 창녕군 검도회에서 주최하였으며, 1부 대학생들이 출전하는 리그로 예선은 리그전으로 진행한 뒤 4등 내로 선발 된 팀들끼리 또 다시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하여 순위를 정하는 방식이다. 본교 검도부는 여자부 단체전에서 이찬주, 안수현(사회복지상담학과 3학년) 이정현 (사회복지상담학과 1학년) 학생들이 준우승을 차지하였고, 남자 단체전에선 전민엽, 문승민, 최유성, 김민재 (사회복지상담학과 3학년) 주민호, 박성우, 권승민  (사회복지상담학과 2학년) 양유철(사회복지상담학과 1학년), 손동민(군사학과 1학년), 강민석(스포츠경영학과 1학년) 학생들이 우승을 차지하였다.


 
리그 첫째날 진행 된 리그전은 여자부는 용인대B 와 경북대B 팀을 이기며 2승을 기록하였고 남자부는 영산대학교를 이기며 1승을 기록하였다.


이어지는 둘째날 경기에는 여자부는 경북대A 팀과 경운대학교 팀을 이겼지만 아쉽게 용인대학교A 팀 에게 패 하며 총 5전 4승 1패를 기록하면서 전체 2등으로 4강 토너먼트에 올랐고 남자 단체전 경기는 용인대C 팀을 이겼지만  경운대B 팀 에게 패 하면서 3전 2승 1패로 4강 토너먼트에 올라갔다.


그렇게 마지막 셋째날에 토너먼트전 에서 여자부는 첫판에 또 다시 만난 용인대A 팀을 이기고 이어서 경운대학교도 이겼지만 결승전 경기에서 경북대학교A 에게 2:1로 패 하면서 준우승을 기록하였고 남자 단체전 경기는 첫판에 용인대학교 A팀을 이긴 후 준결승에서 조선대학교A 팀을 이기고 이어진 결승전에서 제주대학교A팀 까지 이기면서 우승을 기록하였다.

 

[크기변환]2024년도 전국대학검도 동계 그리전-사진.jpg
 

 

앞으로 2월에 있을 SBS전국검도왕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으로 입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검도부장 : 이형민     검도감독 : 권명훈
- 입상 선수 명단 -
* 여자 단체전 준우승
 이찬주, 안수현(사회복지상담학과 3학년) 이정현 (사회복지상담학과 1학년)
*  남자 단체전 우승
 전민엽, 문승민, 최유성, 김민재 (사회복지상담학과 3학년) 주민호, 박성우, 권승민  (사회복지상담학과 2학년) 양유철(사회복지상담학과 1학년), 손동민(군사학과 1학년), 강민석(스포츠경영학과 1학년)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4-03-15